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몇가지를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아무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지금 부터 그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 얻는 블로그 만들기

제가 말하고자 하는것은 매우 기본적인 내용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반드시 염두해 두셔야 하는 부분이므로 다시한번 곱씹어 보시고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수익성 있는 틈새 선택

 가장 먼저 여러분은 구글 광고에서 단가가 높은 주제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는 수요가 많고 경쟁이 낮은 수익성 있는 틈새 시장을 선택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한국에서 수익성 있는 틈새 시장의 몇 가지 예는 건강 및 피트니스, 기술, 금융 및 미용일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 기준으로 만든다고 해도 거의 비슷하기는 하겠지만 여러분이 웬만큼 영어를 잘하는 것이 아닌 이상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고품질 콘텐츠 만들기

 틈새 시장을 선택한 후에는 독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고품질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글이 유익하고 매력적이며 잘 조사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블로그 글의 길이는 1200자 이상 정도가 좋습니다. 고품질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여러분의 글을 더 오래 보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져야 광고 단가도 올라가고 블로그의 지수도 높아집니다.

 

3. SEO를 위한 블로그 글 최적화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우리 블로그의 글들이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에 오르고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려면 중요합니다. 기사 제목, 표제 및 본문에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사의 내용을 정확하게 설명하는 메타 설명을 작성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여기서 메타 설명 부분은 꽤 어렵습니다만 인터넷 SEO 관련한 글을 한번 정독을 하셔야 합니다. 간단하게는 블로그 가장 앞줄에 우리가 핵심 내용을 작성해야 한다는 것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애드센스 실적 모니터링

마지막으로 Google 애드센스 실적을 주시하여 어떤 글이 가장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것은 사람들이 어떤 종류의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지 파악하고 그에 따라 향후 글의 내용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는 구글 서치콘솔,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것이 필요한데요. 둘 모두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만 우리가 제대로 분석할 수 있는지가 중요할 뿐이지요. 하지만 우리가 진짜 주의해야할 부분은 결국 간단합니다. 조회수와 광고의 실질적인 수익입니다.

 

조회수가 잘 나올수 있도록 가다듬고, 실제로 광고 수익으로 집계가 되는 글들을 살펴보십시오. 비슷하게도 써보고 연관이 있는 부분도 써보는겁니다. 그러다 보면 이제 수익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정말 안타까운점은 정작 이 글을 쓰는 제가 블로그 수입이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여러 조사를 통해 기본적인 방법은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식만 있을 뿐 결국 하나하나 하고있는건 저도 마찬가지라는 점에서 여러분도 하나하나 따라가면서 같이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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