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생일선물 고르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은 아니다.

여러 가지 요소가 있겠지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은 예산이다.

보통 40대인 어머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현재 학생이거나 대학생일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큰돈으로 선물하기는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안다.

 

 따라서, 여러분이 해야할 것은 최선의 효율을 뽑을 수 있는 액션을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체 어떤 물건이 적당한 가격에 부모님이 가장 마음에 들어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다.

 

우선 5가지를 소개할 예정이지만, 혹여나 여러분이 고민할것 같은 지뢰 선물을 우선 소개하도록 하겠다.

생일선물 쇼핑


부모님이 받았을 때, 기분이 나쁠 수 있는 선물을 피하는것도 가장 필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우선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꽃을 선물 하는것이다. 이게 왜 완벽한 실수인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많은 생각이 필요 없다. 꽃을 만약 정말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미 집에 꽃을 키우고 있다는 게 함정이다. 이처럼 본인이 필요한 것들은 보통 가지고 있을 확률 이 높다는걸 알아야 한다. 또, 부모님 성향에 따라 다르지만 어차피 버릴 거 괜히 쓸데없는 데다가 돈을 썼다고 생각하기 쉽다. 선물의 기본은 성향 파악이다. 주의하자.

 

 이런게 바로 지뢰 선물이다. 좋아하는 것이었다면, 이미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다는 것을 꼭 생각해야만 한다.

특히, 그 가격이 충분히 합리적인 것들이라면 말이다. 같은 의미에서 옷도 완벽하게 실패하기 좋은 선물 중 하나다.

40대 엄마 생인선물로 옷을 선물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당신이 40대 엄마의 패션센스를 완벽하게 이해해야만 한다.

그것을 충족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대부분 무리다. 특히, 부모님 옷 사이즈 하나 똑바로 알지 못할게 눈에 선하다.

특히 남자일 경우 엄마 옷에 대해 아는것은 불가능이다. 어머님도 자신의 옷은 본인이 맘에 드는 것을 갖고 싶어 한다.

정 선물하고 싶으면 약간 다른 방법을 써야 한다. 마담 4060 같은 부모님 세대가 잘 모르면서도 유명한 전문 쇼핑몰을 통해서 알아봐야 하며, 여러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 본인 스스로 해결하려는 생각은 하지 말도록 하자. 

 

 개인적으로 선물은 현금으로 드리는 것은 본인의 마음을 썼다는 그런 노력이나 감동이 전해지지 않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지만 옷같은 것을 선물 할 때 괜한 것 선물할 바에는 차라리 저런 전문쇼핑몰의 화면을 보여주면서 어머님이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하는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1. 부모님 연령에 맞는 건강보조식품

 건강보조식품이라고 하면 녹용 같은것을 생각하기 쉬운데, 그런 게 아니다. 최근에 필요한 영양제는

항산화 성분들이 있는 제품이나 유산균 같은 것이 필요한 것이다. 잘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어머님은 곧 갱년기에

빠지게 된다. 이 때는 호르몬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하고, 심하면 부모님의 성격조차 변해버릴 수 있다. 이럴 때를 대비하고 부모님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군이 유효하다. 

 

 비타민의 경우 라이프 투 퍼 데이를 추천하는데 해외상품이라 직구를 해야 할지도 모르지만, 이를 추천하는 이유는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대부분의 영양소가 여기 다 들어있고 매우 고성능이라는 점이다. 어떤 비타민들은 들어 있기는 하지만 충분히 효과를 줄 정도로 의미 있는 함량이 들어있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런 것들은 실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정도로 함량이 높다. 자세한 설명은 하기 귀찮지만 라이프 투퍼 데이와 오메가 3 두 개만큼은 금액적 여유가 있다면 부모님 뿐만 아니라 본인도 지속해서 먹어주면 정말 좋다. 

 

2. 외식

 

 선물에 외식이 들어간다는 부분이 좀 이해가 가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평소와 다른 좋은 식사를 대접한 다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이다. 특히 "평소와 다른" 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짜장면 먹으러 외식하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그렇다고 돈도 없는데 킹크랩이나 대게 같은 것을 사드릴 수는 없는 노릇이다. 이럴 때 평소에 자주 먹지 않는 음식 종류가 있다.

 

 첫 째, 가성비 좋은 스테이크 집을 찾는 것이다. 의외로 인당 3만 원 이내 또는 2만 원 선에서 해결될 수 있음에도 평소에 스테이크를 먹으러 가는 경우가 매우 드물다. 또는 해외 요리 전문점에 가는 것도 생각해볼 만하다. 인도 카레, 또는 멕시칸 요리를 드셔 본 적이 없을 수도 있다.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물질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오래 기억에 남는 것은 "경험"을 통한 기억이라고 한다. 굳이 다른 말로 하자면 추억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별한 경험을 통해 추억을 선물하는 것이 부모님께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외식과는 조금 다르지만 글자가 적혀있는 케이크도 소소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극적인 효과를 볼 수도 있다.

 

3. 액세서리

 

 액세서리가 좋은 이유는 우리가 드리기 편하다는 점이다. 앞서 말한 옷과는 다르게 똑같은 패션 부류이지만 조금 더 정공법이라는 게 존재한다. 예를 들어 진주 목걸이 또는 조금 기다란 금침 목걸이 같은 경우가 대표적이다. 이런 종류는 뭘 사도 예쁘다. 심지어 기분에 따라 대체가 가능한 경우가 많다. 사이즈 걱정도 전혀 없다. 반지의 경우 호수 정도는 알아야겠지만 이미 가지고 계신 게 있을 테니 알아보는 것은 어려운 일도 아니다. 그리고 믿지 못하겠지만 액세서리는 싸다. 반지, 목걸이, 귀걸이 전부 10만 원 이내에서 해결이 가능하다. 굳이 비싸지 않아도 좋다. 

 

2021/02/27 - [분류 전체보기] - 60대 여성옷 어디서 사야할까? Best 3 쇼핑몰 추천

 

60대 여성옷 어디서 사야할까? Best 3 쇼핑몰 추천

 사람은 나이에 따라서 입는 옷의 스타일도 달라지는 법입니다. 젊을 때와는 달리 기품 있는 옷을 찾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50대나 60대도 예전처럼 크게 늙었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요. 충분히

jinfum.tistory.com

2021/03/04 - [분류 전체보기] - 아이팜므 특별한 라인을 가진 30대 여성옷 브랜드 정보

 

아이팜므 특별한 라인을 가진 30대 여성옷 브랜드 정보

아이팜므 정보  아이팜므는 조금 특별한곳이다. 보통의 브랜드에 비해서 중점을 두는 부분이 다르다. 제품설명을 보면 이곳이 어떤 점을 추구하는 지 알 수 있다. 화려한 모델이나 포토샵 기술

jinfum.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